•  
  •  
  • TEPS준비를 하고자하는데 TEPS반이 있나요?
    CIS One Shot TEPS반은 주 1회 토요일 오후 15:30~17:00까지 진행됩니다. CIS의 주중 프로그램은 토플위주의 수업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주중에 텝스수업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CIS에서의 경험상 토플위주로 수업을 할 경우 많은 학생들이 텝스와 토익에서 고득점을 받았습니다. 고등학교2학년까지는 토플위주의 수업을 하다가 고3초까지 IBT토플 105점(120만점)이 나오지 않는다면 토플의 대안으로 텝스 및 토익을 권합니다. 영어의 활용도와 언어능력 측면에서 최선책은 토플이고 차선책이 토익과 텝스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왜 토플식 수업인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텝스수업의 자세한 사항은 교육프로그램의 특강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플을 배운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우선 토플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고 가장 높이 평가받는 영어능력 평가 시험입니다. 토플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의 모든 정상급대학을 포함하여 130여국가의 8,500여개 대학, 기관들이 토플을 채택하여 선발합니다. 토플시험은 실제 학습 환경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영어능력의 4가지(읽고 듣고 쓰고 말하기)부분을 얼마나 잘 통합할 수 있는지를 측정합니다. 따라서 토플점수의 의미는 강의실에서 영어로 강의를 듣고 교과서를 읽는 것에서부터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영어능력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음을 증명해 주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영어로 대학가기의 모든 전형뿐 아니라 아시아, 유럽, 미국 대학입시에 성적제출이 가능한 유일한 영어공인시험인 것입니다. 국내대학의 경우 토플은 1차 서류전형을 위한 영어공인성적 준비뿐 아니라 당락을 좌우하는 2차시험(Logic)의 논리력 평가방법인 영어면접 및 영어논술을 준비하게 해줍니다. 활용도와 언어능력발전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최선책이 바로 토플입니다. (토플 = Passport)
    "향후 국가공인영어인증시험(NEAT: National English Ability Test)이 생기면 토플, 토익 보다는 국가인증시험이 우선 아닌가요
    국가영어인증시험이 생기는 이유는 현행 수능영어가 독해와 듣기 위주로만 되어 있고 말하기와 쓰기가 없어서 진정한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검중할 수 없기 때문에 말하기와 쓰기를 포함한 국가영어인증시험을 보기로 한 것으로 그래서 소위 한국식 토플, 토익이라고도 말하는 것입니다.
    많은 학원들이 국가영어능력평가에 완벽히 대비하여주겠다고 하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시행하지 않아서 본격적으로 대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토플을 준비하게 되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NEAT2급(학문학적 영어비중70%이상)의 경우 독해나 듣기도 토플보다는 쉽고 현재 수능보다는 어렵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토플수준의 난이도에 맞추어 공부하는 것이 향후 어떠한 형태의 시험이 출제 되어도 더욱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NEAT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하더라도 해외대학 연수, 복수학위제, 현지학기제, 유학 등으로 해외로 가서 수업하고자 할 경우 또다시 토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토플을 준비하는 것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지름길입니다.
    인천의 외고나 국제고 과학고에서는 토플, 토익보다는 텝스를 선호한다고 하는데요?
    텝스는 물론 국내에서 보는 영어인증시험으로서는 가장 신뢰도가 높기는 하지만 순수 국내용이고 해외에서는 거의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단지 국내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대학들이 토플과 함께 텝스를 인정해주고 주요 특목고에서도 텝스 모의고사를 보는 등 텝스의 일정점수를 요구하기에 토플공부하기에는 시간도 없고 말하기와 쓰기 실력도 부족한 학생들이 단기간에 독해와 듣기를 집중적으로 하여 텝스 성적을 이루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외고 국제고 과학고 학생들 중에 많은 학생들이 국내 대학의 글로벌전형, 영어우수자 전형, 국제학부전형, 해외대학과 복수학위제운영 국내대학 또는 해외대학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토플을 당연히 더욱 선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별히 대학시험에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요소인 2차 면접과 논술(Logic)에서 토플을 준비한 학생들은 Speaking, writing에서 이미 훈련을 받은 학생들이기 때문에 문법, 독해와 듣기만으로 TEPS를 공부한 학생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CIS어학원 학생들의 통계상으로 보면 토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별도의 텝스수업이 없이도 토익, 텝스에서 고득점을 맞은 경우가 많이 있으나 토익과 텝스만 공부한 학생들은 토플 에서는 전혀 경쟁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CIS에서도 영어논술수업이 있나요?
    각 반별로 Writing수업 시 Sentence 수준부터 Essay수준까지 다양한 단계의 논술 훈련을 받게 됩니다. 수업 외에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대학의 영어특기자 전형 및 글로벌전형 등을 위한 E&I(Essay & Interview)반과 CTR(Current Topic Review)반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프로그램의 단계별 Writing 학습목표 로드맵 및 특강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체류중입니다. SAT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특강은 언제 시작하나요?
    여름방학특강반 : 보통 7월 첫 번째~두 번째 주에 시작하여 8월말에 종료됩니다.
    겨울방학특강반 : 보통 12월 셋째 주~마지막 주에 시작됩니다. 여름방학/겨울방학 특강반의 자세한 개강일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에 합류하는 일자가 정해져있나요? 또는 수시로 반에 합류가 가능한가요?
    CIS의 모든 클래스는 반 합류 일자가 정해져 있지 않고 수시로 입반 가능합니다.
    수강 가능한 학년과 반/수강 시기는 언제 인가요?
    반별로 차이가 있으나 유아부의 경우 5세부터 7세까지, 초등부 저급반은 통상 초등학교1~3학년으로 구성되고 초등학교4~5학년은 수준별로 level 3~6까지, 초등6학년들은 UCL1~3 Level로 구성됩니다. 중학생은 수준에 따라 Elite class와 Intensive special class(Honors, GSP, PRS, Pre-ISP Class 등)로 구분되어있으며 고등부는 ISP(국제반)과 SAP(수능반)으로 구성되어있고 입학은 사전 Test를 통하여 수시로 가능합니다.
    학생들이 수업시간외에 남아서 더 공부해야하는 경우가 있나요?
    예, 있습니다.
    과제물이나 당일수업 내용 중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경우 수업시간 이후에 학원에 남아서 충분히 이해하고 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중요한 것은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집에서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하는 것입니다.
    단어 암기는 하루에 몇 개 정도 외우게 하나요?
    수업당 단어 암기량은 반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초등부반의 경우 통상 한번의 수업당 15~30개 정도부터 시작하며 중등부는 30~60개정도, 고등부 국제반의 경우 100~200개 이상의 단어를 암기하게 됩니다. 토플 공부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이 처음부터 토플 수준의 단어를 하루에 100~200개씩 암기하는 것은 큰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단어 암기를 하면서 스스로에게 맞는 단어 암기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또한, 계속적으로 단어 암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다면 담당 강사가 효율적인 단어 학습 방법을 지도해줍니다.
    수업교재로는 어떤 책을 사용하나요?
    일단 교재는 초등, 중등, 고등부의 반별로 달라질 수 있지만, 주로 Pearson Longman, Oxford, Happy House, American English Publishers, E-Future, Build&Grow, Compass Publishing, Heinle Cengage learning, Cambridge, ETS, Barrons, Mcgraw hill, Heleins, Delta Publishing, Kaplan, Thomson Heinle, Princeton Review 등 미국 및 영국의 원서교재로 구성되며 ESL과정과 EAP과정과 연관된 다양한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고등부반의 경우에는 위에 언급된 해외의 토플교재 외에 토플교재로 널리 해외에 까지 인정받고 있는 Hackers, Darakwon, Lingua, Pagoda, YBM, NE Neungyule 등 국내토플교재도 다양하게 사용함으로서 어떤 형태의 시험에도 익숙하게 하여 학생들의 빠른 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합니다. CIS는 최신의 신세대개념에 맞게 수시로 업데이트되어 발간되는 최신교재를 사용함으로서 흥미와 경쟁력을 함께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반이 따로 나누어져 있나요?
    기본적으로 CIS 반편성은 초등, 중등, 고등부반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의 학년이나 나이가 아니라, 실력에 따라 초등학생이라도 중등부반에 갈수 있으며 중학생이라고 고등부반에 갈수 있습니다. 이는 학생의 학년을 통해 반배치를 진행하는 것보다, 실력에 따라 반배치를 하여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고등부학생을 중등부반에는 배치하지 않으며 중등부학생을 초등부반에는 배치하지 않습니다. 이는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배려차원으로 초중고 반별로 구분하여 수준에 맞는 학생들끼리 수업을 진행하게 하는 것입니다.
    대학생 및 성인도 등록할 수 있나요?
    CIS는 주로 초중고등 학생들로 반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성인의 경우에는 별도의 반으로 구성되어있지 안습니다. 그러나 성인의 경우 원하는 수업에 따라 고등부 토익, 토플, 텝스수업에 참여가 가능하며 수준차이나 배우고자하는 분야가 달라 반의 수업이 맞지 않을 경우 1:1 Clinic 수업도 가능합니다. 1:1 Clinic수업은 학원으로 문의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학원에서 정식 공인시험이 아닌 무료로 모의토플, 토익시험도 보게 해주나요?
    CIS에서는 실제 시험을 여러 번 보는 것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을 위해, 모의토플,토익을 3개월마다 볼수있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한 모의토플, 토익 시험이 학생들의 실력 확인 및 공부 방향 재설정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정식 미국 ETS주관 토플,토익 시험은 언제쯤 보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일단 학생이 CIS에 상담 및 테스트를 통해 수준이 결정되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또한 CIS홈페이지 단계별 학습목표 로드맵을 통한 반별 수준에 따른 공인성적 수준을 참고하여 스스로 학생의 토플,토익 목표점수와 목적을 분석하여 학생이 직접 시험 계획을 짤 수 있습니다.
    토플은 시험장에 따라 환경에 차이가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토플은 어느 시험장에 보느냐에 따라 컨디션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시험입니다. 저희 CIS는 자체 분석을 통해 다양한 토플 시험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몇 달 동안 토플을 준비해야 고득점을 맞을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학생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토플 성적이 60점도 되지 않는 학생이 6개 월 안에 100점 이상의 고득점을 맞는 경우도 있는 반면, 수 개월간 공부를 해도 성적이 더디게 오르는 학생 또한 있습니다. 이는 같은 점수를 가진 학생도, 성향 및 공부 방법에 따라 판이하게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Placement test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한 후, CIS 담당 강사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의 목표를 인지한 후, 수업을 통해 학생의 실력 향상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목표로 하는 기간 안에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지 논의해볼 수 있습니다.
    초등부는 언제부터 토플을 배우나요?
    토플수업이라는 것은 반드시 토플교재로 배워야만 토플을 배우는 것은 아닙니다. 토플식 유형에 맞고 초등학생 수준에 맞는 미국초등학교 교과서 등 토플관련 교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초등부반의 경우는 토플 유형에 익숙하게 기본기를 배우는 과정으로 보시면 됩니다. 반의 수준에 따라 난이도에 차이가 있으나 통상 CIS의 UCL Level정도에 올라가면 토플기초 수준의 교재가 선정되어 수업하게 되고 중등부에 올라가면 모든 반이 수준별 (기초, 기본, 중급, 고급, 실전 등) 토플교재로 수업을 하게 됩니다.
    CIS의초등부 고급반과 중등부 고급반 수준이면 인천권 중고등학교의 영어수준으로 볼 때 어느 학년 수준인가요?
    우선 인천의 학교별로 수준이 다르게 때문에 정확하게 단정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단지 CIS초등부 UCL Level의 학생들의 경우 Junior TOEIC(TOEIC Bridge)에서 120점대(180점 만점)의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는 인천권의 평범한 일부 중학생 및 고등학생의 수준을 능가하는 점수입니다. 인천의 일부 고등학교의 경우 TOEIC Bridge로 영어평가를 하는 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CIS중등부 GSPT반의 경우 TOEIC Bridge 160점과 TOEIC실전 점수가 700점대(990점 만점)에 달하는 학생들도 있는데 이는 일반 고등학교 학생 중에서도 상위권의 학생들의 수준 및 대학생 수준입니다. 그러나 반별, 학생별로 차이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는 단지 참고사항일 뿐입니다.
    중등부에서 특별반과 일반반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중등부의 일반반(Elite Class)은 주로 학년별로 구성되며 토플 수준이 높지 않은 학생들로서 기초, 기본, 중급정도의 토플교재로 수업하는 반입니다. 학교의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기간에도 학교내신을 위해 어느 정도 내신준비까지 함께 이루어지는 반입니다.
    중등부의 특별반(Intensive Class)은 Honors, PRS, Winners, Pre-ISP, GSP Class등 수준이 높은 반으로 테스트성적에 따라 반이 결정되며 수업시간도 좀더 길고 난이도도 높은 편으로 원비에서도 일반반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반에서 특별반으로의 조정은 3개월 마다 한 번씩 보는 토플과 토익 테스트를 통해서 성적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CIS에서 리스닝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초등부의 리스닝수업은 원어민 Speaking과 Writing수업시에 자연스럽게 함께 이루어지기도하나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여 한국선생님이 미국초등학교 교재 Tape나 CD등을 통해 듣고 받아쓰게 하는 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중등부의 경우에도 원어민 Speaking 및 Writing시간에 듣기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중등부는 수준별 토플 듣기교재를 사용해서 Tape 나 CD, MP3 등을 듣고 Notetaking 훈련을 통해 실제 토플유형의 듣기 훈련을 한국선생님들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가 외국에 오래 살아서 한국말을 잘 하지 못하는 데 수업 따라가기에 괜찮을까요?
    CIS는 반으로서 수업뿐 아니라 모든 학생에 대한 개인별 코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CIS수업은 한국어와 영어를 서로 모국어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중언어 구사자(Bilingual)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한국어가 다소 서투른 학생과 영어가 서투른 학생의 모두의 상황에 맞게 특별한 이중언어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CIS는 그동안 해외에서 귀국한 학생들이 한국에서의 일방적, 강압적 수업에 적응하지 못하는 많은 학생들이 해외에서 수업을 하는 것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수업을 하여 좋은 성과들을 많이 내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매일반이 없나요?
    학기 중에는 주3회 (월,수,금) 혹은 주 2회 (화,목)으로 진행되고,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중 Summer/Winter School 개설 시에는 매일반이 진행됩니다.
    주말반은 없나요?
    CIS는 토요일 특강반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프로그램 특강반을 참고해주세요.
    원어민강사와는 일주일에 몇 번 수업하게 되나요?
    CIS는 모든 학년, 모든 레벨에 영어로만 수업하는 원어민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적어도 일주일에 한 시간 원어민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에 따라 원어민 수업비중은 달라질 수 있는데 초등부반의 경우에는 매일 원어민의 수업이 포함되어 원어민의 수업비중이 높고 고등부 반으로 갈수록 원어민의 수업비중이 다소 낮게 편성되어 있습니다.
    중고등부 내신 대비 보충학습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CIS어학원에서는 중고등부 내신 고득점을 위해 학교별 내신유형을 면밀히 분석하고, 그에 대한 효과적인 학습자료를 다양한 유형으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또한 Class별, 학생별 내신 대비 목표(점수)를 설정하여 학생 스스로가 담임선생님과 함께 밀착 관리해 나감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운영됩니다.
    구체적으로 시험기간 2주전(과정에 따라 차이 있음.)부터 내신대비 수업체제로 전환하여 내신범위 내용에 대한 개념이해 및 문제풀이 학습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학교별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유형별 문제 풀이를 통해 출제 경향에 대하여 철저히 사전 분석된 자료를 제공하게 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이 있나요?
    온라인 수업 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폐해를 감안하여 CIS는 현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 CIS홈페이지 외에 별도로 개설된 CIS Talking club cafe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과제확인 및 각종 선택적 숙제인 Speaking, Writing 학습을 추가로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다음 level로의 조정은 언제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 지나요?
    다음 level로의 이동은 아래 기준을 합산한 결과에 따라 6개월 과정 단위로 결정됩니다.
    1) 정기 평가고사 (Mid term 및 Final term 모의고사)성적
    2) 반별 수업 기간 내 실시된 단위별 성적
    3) 영어공인인증시험 성적
    4) 담당강사의 의견
    - 배정된 반의 학생들과 현저한 수준 차이가 있어 효과적인 수업이 이루어 지지 않는 학생의 경우에는 과정 종료전이라도 학생에게 적합한 반으로 레벨 조정을 하기도 합니다.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며 숙제는 무엇인가요?
    CIS의 기본 수업방식은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선생님의 교차 및 협력수업으로 원어민선생님은 Speaking과 Writing을 담당하고 한국인 선생님은 Reading, Listening, Grammar, Vocabulary를 담당하게 하여 Bilingual 능력을 기르게 합니다. 한국선생님은 담임선생님 역할로 부모님들과의 상담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의 BMS 프로그램을 참고해주세요
    - 숙제는 정규숙제와 선택적 숙제로 나누어지며 level별로 차이가 있으며 초등부의 경우에는 숙제는 Homework Diary(알림장)에 기록을 하여 학부모님들의 싸인을 받아오게 합니다.
    학생들은 어떻게 평가되고 관리되나요?
    CIS의 평가 및 관리시스템은 영국의 명문사립학교 시스템과 동일하게 엄격하고 치밀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Study Guide배부 및 Review 등 평가방법 과 3개월에 한번씩 나가는 Progress Report와 상담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평가 및 관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은 CIS에서 적절한 칭찬과 격려를 받고 동기부여를 많이 받나요?
    CIS의 동기부여 및 보상시스템은 타 학원에서 모방하기 힘든 강력한 제도입니다. 매일 같이 이루어지는 숙제와 단어테스트, 수업태도 우수자, writing assignment, short speech등 발표우수자에게 수시로 Sticker를 부여해주고 3개월마다 Fun day를 개최해 최신 유행하는 고가의 다양한 학용품 등 물품을 구입하게 함은 물론 문화상품권도 추가 시상함으로서 다음 학기에 더욱 열심히 하게하는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습니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