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EIC(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언어 본래의 기능인 의사소통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1979년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 의해 TOEIC이 개발된 이래 전세계 120개 국가 약 10,000개의 기관에서 입사, 승진, 해외파견인원 선발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 도입되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해마다 약 500만명 이상이 TOEIC에 응시하고 있습니다.
    구성 방식
    평가영역 Part 평가내용 문항수 시간 배점
    듣기 (L/C) 1 사진묘사 10 45분 495점
    2 질의응답 30
    3 대화 30
    4 설명 30
    읽기 (R/C) 5 문법/어휘 40 75분 495점
    6 문법/어휘 12
    7 독해 48
    - - 200 2시간 990점
    TOEIC은 영어로 대학가기(영어전형)전형을 준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영어공인성적 중 하나입니다. 나에게 꼭 맞는 합리적 영어공인시험의 선정에 있어 활용도 측면에서 최선책은 TOEFL이지만 TOEFL을 준비하기에 시간적으로 늦었거나 점수가 부족하다면 차선책으로 TOEIC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마다 영어전형에 도전하는 학생들의 TOEIC점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TOEIC으로 도전하는 학생이라면 이제 980점 이상의 고득점을 목표로 해야 할 것 입니다.

    TOEIC은 언어능력 발전단계 측면에서 보면 Sentence(문장)차원에서 의사전달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읽고(R/C), 듣는(L/C) 방법으로 검증하는 시험입니다. 일정기간 이상 해외에 거주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경우 TOEIC을 우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나 Part5, 6와 같이 단순한 의사전달이 아니라 문장에 대해 문법적으로 정확하고 온전한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만만하게 보고 대충 공부한다면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얻기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  
  •  
  •